영화 겟 아웃 줄거리

촉망받는 사진작가인 흑인 남성 크리스 워싱턴이 백인 여자친구인 로즈 아미티지의 집에 방문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크리스는 로즈의 부모님께 인사드리러 가게 되고, 그녀의 부모님은 처음에는 흑인에 대해 호의적이고 편견이 없는것처럼 대합니다. 하지만 이내 그는 집안의 일하는 사람은 모두 흑인이고 그들이 하는 행동도 이상하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그런 가운데 그날 밤 그녀의 어머니와 대화를 나누던 중 최면에 걸리게 됩니다. 이후 그녀의 집에서 열린 파티에서 흑인 남성 한명을 만나게 되는데 그 남성은 백인 남성의 태도와 반응을 보이며 나이 차이가 많은 백인 여성과 연인 사이라는 것이 이상하게 느껴집니다.그런데 크리스가 그 남성의 사진을 찍어 주려고 플래시가 터지는 찰나 순간적으로 그 남성은 코피를 흘리면서 '당장 여기를 떠나야 한다'는 말로 경고하더니 이내 다시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옵니다.그리고 더욱 이상한 것은 주변 사람들이 흑인에 대한 지나친 찬사를 보내는가 하면 파티장에서는 크리스의 사진을 두고 빙고게임을 하면서 경매 현장 비슷한 상황이 연출됩니다.

이에 크리스는 이상함을 느끼고 탈출을 시도하지만 이내 로즈의 어머니의 최면에 걸려 통제권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크리스의 친구 로드는 로즈와의 통화를 통해 그녀의 거짓말을 간파하게 되고 경찰애 신고하지만 그의 주장은 받아들여지지 않습니다.이후 어느 고풍스러운 방에서 깨어난 크리스는 팔다리가 묶인채 어떤 tv를 강제로 시청하게 되는데 , 그곳에서는 로즈의 조부가 저항하지 않고 받아들이면 아미티지의 진정한 가족이 될 수 있다는 등 이상한 소리를 합니다.

 

영화 겟 아웃 결말

이 마을의 백인들은 흑인의 신체의 우월성에 매료되어 있었고 그들은 흑인의 신체를 빼앗아 자신의 몸으로 사용하고 싶어했습니다. 아미티지 잡안은 로즈의 조부가 제시 오언스에게 패배하고 오랜 시간이 지난 후 이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됩니다. 여기에 찬동하는 사람들과의 경매를 통해 납치한 흑인들에 자신들의 뇌를 이식해왔습니다.크리스에게 여기서 나가라고 경고한 안드레 헤이워스 역시 납치되어 신체를 빼앗긴 흑인남성이었습니다. 여기서 로즈는 미인계로 남성을 유인하는 역할, 그의 어머니는 최면으로 흑인의 자아를 침잠의 방에 몰아놓는 역할 그리고 그의 아버지는 경매를 진행해 비싼값에 흑인의 신체를 넘기는 역할을 맡아왔습니다.로즈의 아버지 짐은 몸을 빼앗긴다고 해서 크리스의 의식이 완전히 사라지는게 아니며, 수술 후에도 일부 남아있으며 침잠의 방에서 주체적인 자아가 아닌 TV를 보는 시청자처럼 제3자처럼 살아가게 될 것이라고 알려줍니다.크리스는 거의 강제수술을 당하기 일보직전에 기지를 발휘해 탈출에 성공하게 되고 경찰차를 타고 크리스를 데이러 온 친구 로드에 의해 극적으로 구출 되면서 영화는 마무리됩니다.

 

 

영화 겟 아웃 평가/후기

영화 겟아웃은 인종차별의 문제를 공포 및 스릴러적인 요소로 잘 표현한 영화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양한 복선들을 사용해 인종차별에 대한 이야기를 언급하면서 지금의 이 시대에도 인종차별이 심하게 작용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겉으로는 흑인의 우월성에 찬동한다면서 사실상은 그들을 철저히 이용한다는 설정이 관객으로 하여금 경악하게 만듭니다.개인적으로 뻔하지 않은 참신한 스토리로 인종차별 요소를 풀어내서 보는 내내 긴장감을 가지고 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