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영화 버드박스 줄거리, 미지의 공포
처음부터 이 영화는 시청자들로 하여금 공포에 사로잡히게 만듭니다.보이지 않는 미지의 존재가 단순히 그것을 봤다는 이유로 자살로 몰고 가게 만들며 세상은 삽시간에 혼란에 빠지게 됩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형상을 보여주지 않으며 누구도 어그 모습에 대해 아는바가 없습니다. 이 영화는 주인공들이 이 불가사의한 존재를 피하기 위해 눈을 가린 채 세상을 헤쳐나가야 하는 어둠의 영역으로 우리를 빠뜨립니다. 이야기는 묵시적인 공포에서 생존하기 위해 낯선 사람들과 함께 집에서 피난처를 찾는 한 여성 Malorie Hayes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그들이 생필품으로 찾아 모험을 떠나게 되면서 극은 점점 더 고도의 긴장감으로 휘몰아 칩니다.
넷플릭스 영화 버드박스 생각을 자극하는 주제, 모성과 인간의 조건
이 영화에서 핵심적으로 다루고 있는 요소는 모성의 개념입니다. 처음에는 주저하고 불확실한 어머니에서 자식을 위해서는 기꺼이 희생할 줄 아는 어머니가 되기까지 멜로리의 여정을 아름답게 묘사합니다. 모성애는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경험과 배움을 통해 형성되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중요하게 다루는 요소는 모든 재난 영화나 드라마에서는 미지의 존재나 재앙이 혼돈의 원인 제공을 하는 것은 맞지만 궁극적으로는 인간 사이의 갈등이나 행동의 복잡한 태피스트리를 보여주며 인류의 최고와 최악의 측면을 강조합니다.
넷플릭스 영화 버드박스 결론 및 개인적인 해석
우리가 지구라는 큰 박스에 갇혀 자유롭게 날리 못한다는 것을 은유적으로 버드박스라고 표현한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결말 부분에서도 결국 자유를 얻었다기보다는 좀 더 큰 새둥지 속에 들어간 것이나 다름이 없습니다. 여전히 박스 밖에는 미지의 존재로부터 끊임없는 위협을 받는 현실이기 때문입니다. 앞을 보지 못하지만 죽음으로부터 자유로워진 사람들, 날수 있게는 되었지만 결국 자연으로 나갈 수 없는 새, 앞은 볼 수 있지만 밖으로 나갈 수 없는 말로리와 아이들 그들이 모여있는 커다란 버드박스입니다.
영화 제목 버드박스는 주인공 말모리의 상황과 전체적인 줄거리를 담고 있습니다. 말모리는 새를 박스에 넣어서 늘 가지고 이동합니다. 박스안의 새는 날 수 있어도 날 수 없습니다. 볼 수 있어도 볼수없는 말모리, 마치 이 둘의 상황은 운명이 같은 평행이론을 이루고 있는듯 합니다.